ISA란?
- 하나의 계좌로 예/적금, 펀드까지
투자 가능한 절세형 만능계좌 ISA
- 일정 기간 경과 후 여러 금융상품의 운용결과로 발생한 이익과 손실을 통산한
순이익 기준으로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입니다.
손익통산 활용하기
세금을 매길 때, ISA 계좌를 하나의 바구니로 보고, 한 계좌 안의 금융상품간 수익과 손실을 차감한 순이익에 대해서만 과세합니다.
따라서, 저금리 시대에 보다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한 파생결합증권, 채권형 펀드 등 투자상품 선택에 따른 부담이 낮아집니다.
절세효과 활용하기
상품간 교체 활용하기
가입대상자 확대 및 납입한도 활용하기
소득기준으로 가입자격이 한정되어 있던 기존 세제혜택상품과 달리, 급여수준 조건이 없고, 연 2,000만원의 높은 납입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.
따라서, 가족구성원의 계좌운용을 통해 가구내 절세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
가입추천고객
- 기존 예금 및 금융상품으로
저축하는 소득계층
- 저율 분리과세
상품을 찾는 분
- 하나의 계좌에서
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
거래하고 싶은 분
- 장기적으로 목돈을
모으고 싶으신 분
- 확인하세요!
-
- 투자자는 이 ISA 계좌에 대하여 당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, 가입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- 이 ISA 계좌 내 투자성 상품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,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.
- 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(ISA)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 대상으로 운용되는 금융상품에 한하여 1인당 “5천만원까지”(운용되는 금융상품 판매회사별 보호상품 합산)보호됩니다.
- 이 ISA 계좌는 당사에서 중개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.
- 이 ISA 계좌 중 '일임형' 은 일임 수수료(연) : 신한VIP함께주식형:0.8%, NEO AI:0.8%, 고위험 A/P : 0.6%, 중위험 A/P : 0.4%, 저위험A/P : 0.2% (상품유형별 상이), '중개형'은 위탁거래수수료 및 금융투자상품별 수수료, 보수 등의 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.
-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은 향후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- 중도해지시 또는 국세청 부적격 통보시 과세특례를 적용받은 소득세액에 상당하는 세액이 추징됩니다.
- 중개형은 투자자가 운용대상 상품을 직접 선택하여 운용합니다.
- 국내 상장주식 매매차익은 비과세이므로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ISA내 다른 펀드 등에서 발생한 이익과 통산되지 않습니다.
- 중개형 ISA에 적용되는 국내주식 온라인 평생혜택 수수료율은 국내주식(거래소, 코스닥, 코넥스) 0.00363960%, ETF/ETN 0.00420870% 입니다.(평생혜택 미적용 계좌의 국내 주식거래 모바일 기준 표준수수료는0.1891639%(거래금액, 매체별 상이)).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신한투자증권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4-1218호(2024년 06월 25일 ~ 2025년 06월 24일)